부캐:엄마일상

엄마표미술- 코로나 가라!! 무지개쌀로 오감발달 , 찐친환경엄마표놀이

핑크쥬쥬 2020. 6. 13. 16:05
반응형

엄마표미술 3번째^^
오늘 진짜 친환경엄마표 놀이입니다.
더운날, 비오는날 밖에 나갈수없고,,
요즘 모래놀이도 코로나때문에 마음껏 할수없는
우리아이들을 위한 무지개쌀놀이를 준비했어요^^

준비물
- 오래된쌀
- 식용색소 or 물감
- 손소독제
- 일회용비닐
- 큰 쟁반

짜잔! 완성된 무지개쌀입니다
예쁘게 사진찍어서 올리고싶었는데,
엄마표미술 사진이 안예쁜건..
아들이 보자마자 이거뭐야? 하고 달려들기 때문이죠
저는 식용색소를 이용해서 만들었지만
집에있는 물감도 충분해요^^

일회용비닐안에 쌀을 넣고,
원하는 색상의 물감과 약간의 손소독제릉
넣은후 비벼주세요.
그런다음 쟁반에 넓게 펴서
옛날에 시골에서 고추말리듯 쌀을 말려주세요.


엄마표미술이 안전한건 제가 만들기때문이잖아요 ㅎ
아이가 더 깨끗하고 안전하게 놀기위해서
손소독제를 넣는거에요^^

충분히 말린쌀은 이렇게 예쁜색상늘 뽐내는
무지개쌀이 된답니다.
이쌀들을 큰 트레이에넣고~!
놀아요 놀아요~!
처음에는 색이 섞이는게 아쉬워서 아들도 조심조심
놀더니 결국 쉑키쉑키!

다섞어졌어요 ㅎㅎㅎ

놀이터모래대신,,
집에서 무지개쌀에 그림도 그리고
글씨도 써보았어요 ㅎㅎ
엄마표미술의 좋은점은 내가 하고싶은대로?
라는거아닐까요?ㅎㅎ
만드는 과정을 비밀로 하려고 몰래 만들었어요 ㅎ
엄마는 마법사처럼요 ㅎㅎ
하지만 드라이하는 과정에서 딱 걸렸어요>_<

큰트레이에 넣고 뿌리고 만지고 놀기도 하고 ㅎ
그림이 그려진 스케치북위에 올려서 그림이
나오는 마법도 보여주었어요 ㅎ
마지막에는 퍼즐판을 가져와서 ㅎㅎ
자기가 올려놓고 놀더라구요.
값비싼 장난감도 좋지만 ㅎ
엄마표미술 무지개쌀은 아이들에게 안전한
오감놀가 되는것 같아요 ㅎ
연령관계없이 너무 좋은 무지개쌀놀이 ㅎ
주말에 꼭 해보세요^^

마지막은 시크한 아들이 가지고 노는모습입니다.
손소독제로 조금 소독냄새가 나지만,
시간이 지나면 날아가서 괜찮습니다^^
혹시 입에넣는 아가들은 식용색소를 추천드려요 ㅎ
요모조모 쓸모가 많더라구요 ㅎㅎ

오늘도 엄마표놀이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