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슈이슈

카카오톡 선물하기 교환권저장 및 다른친구(사람)에게 전달하는 방법

핑크쥬쥬 2020. 10. 4. 00:10
반응형

카카오톡 선물하기 교환권저장 및 다른친구(사람)에게 전달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쥬쥬의 디지털창고입니다.

제가 카카오톡 선물하기 아이템을 포스팅하다보니,

카카오톡 이용방법 등의 질문을 많이받고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받은 교환권저장 하는법과 

내가 받은선물 다른친구(사람)에게 전달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가장 먼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접속해주세요!

카카오톡 가장 마지막에 ... <- 요걸 클릭하면

아래처럼 카카오톡의 다양한 메뉴들을 보실수 있을꺼에요.

 

여기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들어오시면,

받은선물들 보낸선물들을 "선물함"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번엔 선물함을 눌러주세요.

이 선물함에서  가장위에 받은선물 리스트가 나오게됩니다.

 

그아래 주문내역, 친구의 위시리스트 등등의 다양한 메뉴들을 볼수있습니다.

교환권저장이 가능한 품목은 별다방 쿠폰, 치킨쿠폰, 다양한 카페쿠폰,아이스크림 쿠폰

등 다양한 쿠폰들이 있는데요...

 

집으로 배송되는 상품과 교환권을 저장하는 상품으로 나눌수 있게됩니다.

 

 

 

카카오톡선물하기 교환권으로 쥬쥬는 현재 치킨과 케이크 그리고 커피쿠폰이 남아있네요.

그런데 ,, 저는 치킨을 잘 못먹어요..

그래서 이 치킨쿠폰을 저의 동생에게 보내보려고합니다.

 

여러분들도 너무 많은 카카오톡 교환권을 다른친구(사람)에게 보내고 싶으실때 있죠?

예를들어 너무 많은 커피쿠폰을 다른사람이 커피를 마실때 보내거나,

내가 받은 선물을 여자친구나 와이프에게 보낼때 등등이요.^^

 

 

 

받은선물함 화면에서 보내고싶은 선물을 클릭하세요.!

여기서 쥬쥬의 꿀팁..

혹시 내가 받은 카카오톡선물하기 교환권을 다른친구(사람)에게 보내면

보낸 친구가 알수있나요?

 

정답은 ?

NO! 알수없습니다.

그이유는 바로 아래 방법을 보시면이해하실수 있을꺼에요.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받은 선물들중 교환권은 이렇게 선물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가장하단에 노란 칸으로 "교환권저장" 이라는 박스가 나올꺼에요.

 

이박스를 클릭해주세요.

 

만약 내가 이 매장에서 혹은 치킨배달을 시키고 싶다 하시는분들은

귀찮게 교환권저장하지 마시고,

직접 바로 ~~~ 바코드를 보여주시면됩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내용은 다른친구(사람)에게 전달하는 방법이라

교환권 저장을 하는 것입니다.

 

 

 

자! 보이시죠.

카카오톡 선물하기 교환권저장을 누르면 위에 화면처럼

"쿠폰을 앨범에 저장하였습니다." 라는 안내가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나의 핸드폰 앨범에 교환권이 저장된거에요.

 

교환권은 품목과 교환권바코드 내용만 있으므로

절대 다른친구(사람)에게 전달한걸 보낸사람이 알수없는것이지요..

 

그렇다면 내가 저장한 교환권을 다른 친구에게 보내보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교환권을 보낼 친구와의 대화창을 열도록 합니다.

그다음은요...

앨범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들어가는게 아니라 나의 핸드폰 앨범으로 들어가시는겁니다!!

 

 

 

 

자. 앨범에서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받아서 교환권저장한 그 상품을 눌러주세요.

위의 사진처럼 선택을 한다음 보내기 노란화살표를 누르면

다른친구(사람)에게 교환권을 보낼수있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꿀팁... 제가하나하나 포스팅해보도록하겠습니다.

카톡선물하기 집중분석 쥬쥬의 디지털창고 자주 놀러와주세요.^^

반응형